반응형

 founders 3기 2일차 교육과정을 받았습니다.
삼성전자 서초사옥 대강의장에서 교육을 받았고, 테조스코리아의 최민철, 페어스퀘어랩의 김흥범, 코인원의 강하다, 플라네타리움의 서기준멘토님들께서 강연을 해주었습니다.

 

 우선 블럭체인앱을 DAPP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이더리움코인을 이용해 배팅을 하는 게임 같은 것들이 DAPP에 속합니다.

 아래그림은 우리나의 블록체인 기업들을 묶어놓은 그림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업들이 있고, 각각의 역할을 수행하며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중에 DAPP 서비스 생태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총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개발사(EX: 이더리움,EOS), 지갑 개발사(METAMASK, SCATTER), SDK 기술 솔루션 개발사(loom, onther), dapp 개발사(Dapp radar, eos knights)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블록체인 개발사(EX: 이더리움,EOS)는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코인과 가장 밀접한 분야로써 블럭체인이 돌아가는 Base를 의미합니다. 지갑 개발사는 블록체인의 프라이빗키를 보관하는 보관소입니다. DAPP을사용하는데에쓰이는signing기능서비스를 담당합니다. 개발 기술사는 dapp를 개발하는데 필요한 프레임워크, 툴을 제공하는 곳 입니다. Loom, onther등이 대표적입니다. 마지막으로 dapp개발사들이 있습니다. dapp개발사들은 자신들의 서비스를 구현하여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전달합니다.  

 

 

최근 트렌드는 defi, did등이 있다고 합니다. 

강하다멘토님은 블록체인 기술로 무슨 문제를 해결할 건지, 그것이 현실에 어떻게 적용될 것인지, 그리고 어떻게 널리 알릴 것 인지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나만의 철학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를 위해서 문제를 발현하고 기술을 이해하는데 집착하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